본문 바로가기

PC Story

[레어피씨] RTX 3000대 하이엔드 그래픽카드! - (GIGABYTE) AORUS Master 지포스 RTX 3090 D6X 24GB 피씨디렉트

안녕하세요~ 레어피씨입니다.

​최근 RTX 3000대 그래픽카드가 출시되었죠. 물론 구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게다가  수입사에서 쿠팡 등을 이용해 직접 유통을 시작하면서 시장에 있는 저희조차 구경하기 힘들 정도네요.
품귀 현상을 기회 삼아 말도 안 되는 가격으로 판매하는 업자들 때문이라고 하는데, 큰 쇼핑몰이나 수입사에서 추첨을 통해 판매되는 제품들을 산 물건들이 되팔이 되고 있고, 시장에는 물건이 풀리지 않아 구하기 힘들고... 매우 어수선한 상황이네요 ^^;;

 

저희 같은 말단 판매처는 각 수입사 총판에서 소량씩 배급받아 정해진 유통 마진만 책정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문의는 굉장히 많은데... 하루에 한두 장 받기도 어려워서 찾아주시는 많은 분들이 더 많이 공급하지 못해서 죄송한 마음뿐이네요. 

(GIGABYTE) AORUS Master 지포스 RTX 3090 D6X 24GB 피씨디렉트

예정도 없이 갑작스럽게 한 장만 입고되어 저도 놀랐습니다.  그동안 기가바이트의 그래픽카드는 제이씨현에서 독점으로 국내 유통을 했었는데 3000 시리즈부터 피씨디렉트에서도 유통을 시작했습니다. 인텔 CPU도 수입을 하고 있는 규모가 상당이 큰 수입사로 당분간 제이씨현과 피씨디렉트의 기가바이트 그래픽카드를 두고 치열한 신경전이 예상되네요. 서로 경쟁하면 소비자한테 득이 되는 경우가 많으니 기가바이트 제품을 구매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두 수입사의 가격 경쟁을 비교해 가면서 지켜보시는 게 좋을 거 같네요.


어로스 익스트림 하위 등급인 마스터는 어로스 하이엔드 급 제품입니다. 아직 정보도 많이 없고, 저도 아직 개봉해 보지 못해서 너무 아쉽네요.

추후에 조립을 진행하게 돼서 자세히 보여드릴 수 있을 때 많은 정보와 함께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후면에는 간단한 정보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100mm 쿨링 팬이 트리플로 구성되어 있고, 쿨링 시스템에 대해서 설명해 주고 있네요.


디스플레이 포트는 DP / HDMI 포트를 각각 3개씩 지원하고, 보조 전원은 8핀 2개가 필요합니다.


당연히 RGB 퓨전 2.0을 통해 튜닝 효과를 컨트롤할 수 있고, LCD 패널을 지원해 원하는 스타일로 꾸밀 수 있네요.
실제로 너무 보고 싶은데... 단품으로 판매가 될 가능성이 높아서 이렇게 보여 드릴 수밖에 없는 게 너무 아쉽습니다.


패키지 상태도 굉장히 튼튼하고 고급스럽습니다. 손잡이까지 만들어놔서 버리기 아까울 정도네요.


어로스 마스터가 유통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도 많은 거 같아서 입고되자마자 사진부터 찍었습니다.
어서 빨리 유통이 정상화돼서 많은 분들이 접해보셨으면 좋겠네요.

 

조만간 개봉기와 함께 조립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조립컴퓨터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언제든 전화문의 또는 홈페이지, 페이스북,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으로 편하게 문의하세요~ 친절한 상담을 통해 만족할 수 있는 컴퓨터를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조립컴퓨터는 레어피씨! 믿고 쓰는 레어피씨!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