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Story

레어피씨의 컴퓨터 이야기 [레어피씨] 230만 원대 유니크한 감성피씨! - (GIGABYTE) ATC800 + (JONSBO) TR03-G

안녕하세요~ 레어피씨입니다.

 

컴퓨터를 가성비 위주로 선택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최근에는 여러 브랜드에서 가심비를 자극하는 다양한 아이템들이 출시되면서 자신만의 감성피씨를 구성하는 유저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JONSBO의 TR03-G 케이스 소개와 함께 조금은 특별한 나만의 감성피씨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레어피씨를 통해 실제로 구매해 주신 고객님의 전체적인 구성 목록입니다. 비슷한 사양 구성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CPU 쿨러] (GIGABYTE) AORUS ATC800
[CPU] (AMD) 3700X (마티스) (정품)
[메모리] (TeamGroup) T-Force DDR4 16G 25600 CL16 Delta RGB (8Gx2) 서린 X2
[메인보드] (MSI) MPG B450 게이밍 프로 카본 맥스 WIFI
[SSD] (삼성전자) PM981a M.2 2280 병행수입 (512GB)
[그래픽카드] (COLORFUL) iGAME 지포스 RTX 2070 SUPER Vulcan X OC D6 8GB
[파워서플라이] (Antec) NeoECO NE650C 80PLUS BRONZE
[케이스] (JONSBO) TR03-G​

-추가 구성품

[팬 허브] (DEEPCOOL) FH-10 FAN HUB
[시스템 쿨러] (ARCTIC) P12 PWM BLACK/BLACK

 

온라인 견적 바로 담기: www.rarepc.co.kr/shop/onlinecalc.php?op_id=5ece20e1a9fa4_5ece21589e113

견적 가격은 실시간 구매가 가능한 현재 가격입니다. 별도로 원하시는 구성이 있으면 변경하거나 추가하실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바로 담기 후에 MY 견적을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JONSBO) TR03-G

 

최근 존스보에서 출시한 빅타워급 프리미엄 케이스 TR03-G 모델입니다.


 

 

유니크한 정삼각형 플랫폼 디자인의 TR03-G는 4mm 두께의 견고하고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마그네슘 합금 바디와 3면이 강화유리로 구성되었습니다.


 

 강화유리는 깔끔하게 커팅 되어 있고, 바디라인도 고급스럽고 퀄리티도 훌륭합니다.


 

 

가격대를 생각하면 좋아야 되는 게 당연하지만 사실 가격만큼 만족스럽지 못한 제품들도 많죠~

물론 호불호는 있겠지만 TR03은 플랫 폼 자체가 굉장히 독특하고 어필할 수 있는 매력이 많은 제품이라고 생각되네요.


 

 

사소하지만 이런 네임 택도 붙여서 조금이라도 더 고급스럽게 보이려 노력했습니다.


 

 

내부 공간은 빅타워로 구분될 만큼 충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여러 튜닝 악세사리도 무리 없이 소화할 듯 보이죠?


 

 

우측 패널도 내부가 보이는 강화유리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매우 심플하게 마감되었습니다.
다만 너무 깔끔한 탓에 튜닝 케이블 등 선 정리는 다소 어려움이 있어 보이네요~


 

 

하드디스크 및 SSD 등 은 측면에 브라켓을 이용해 장착할 수 있고, 3.5인치는 최대 2개, 2.5 최대 3개까지만 구성할 수 있습니다.


 

 

내부 전면에는 그래픽 지지대를 포함한 브라켓이 구성되어 있어서 팬을 추가 장착할 수도 있고 불필요 시에는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쿨링은 전면과 상단에는 각각 1개씩 120mm 팬이 기본 장착되어 있습니다.


 

 

파워서플라이는 하단에 장착되고 전면을 제외하고 팬이 장착되는 모든 면에는 먼지 필터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원 스위치 및 심플한 I/O 포트는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PCI 수직 패널도 구성되어 있어 라이저 키트를 이용하면 그래픽카드 수직 장착이 가능합니다. (라이저 키트는 별도로 구매해야 됩니다)


 

(ARCTIC) P12 PWM BLACK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는 2개의 팬을 제거하고 추가적으로 8개의 팬을 구성하려고 합니다.


 

(ARCTIC) P12 PWM BLACK

 

취향에 따라 RGB 팬을 장착해 화려하게 구성할 수도 있겠지만 의뢰해 주신 고객님은 저소음 팬으로 유명한 ARCTIC의 P12 모델을 선택해 주셨습니다.


 

 

하단에 지지대를 제거하고 전면 3개는 흡기로~


 

 

전면 하단 1개 흡기, 하단 2개 역시 흡기~


 

 

각각 1개씩 장착된 후면과 상단은 배기로 구성했습니다.


 

 

파워 장착 공간을 제외한 모든 가장 자리에 팬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멋지죠? 모두 RGB 팬이었으면 많이 화려할 거 같네요.


 

(DEEPCOOL) FH-10 FAN HUB

 

PWM 팬을 8개 이상 장착할 때는 메인보드의 팬 전원 포트가 부족하기 때문에 Y 케이블을 이용하거나 팬 허브를 추가적으로 구성해 주는 게 좋습니다.


 

깔끔한 조립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Y자 케이블보다는 팬 허브를 추천드립니다

 

딥쿨의 FH-10 FAN HUB는 PWM 팬을 최대 10개까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IGABYTE) AORUS ATC800 / (AMD) 3700X (마티스) (정품)

 

CPU 쿨러는 기가바이트의 AORUS ATC800 모델입니다.


 

 

CPU 쿨러 중에서는 아직 기가바이트의 인지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보통 어로스 감성 세트로 구성할 때 많이 쓰이는 제품이지만 독립적으로 쓰여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한 120mm RGB 팬이 듀얼로 구성되었고


 

 

기가바이트 RGB Fusion 2.0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한 컬러와 이펙트로 커스터 마이징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RGB를 이용해 팬 스피드는 물론 CPU 온도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6개의 구리 합금 광폭 히트파이프가 적용되어 기존 모델 대비 20% 넓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실제로 보면 확실히 크다고 느껴집니다 ㅋ 물론 효과도 있겠죠?


 

 

히트 싱크 커버를 분리할 수 있는 점은 아쉽지만 덕분에 조립은 매우 간단합니다.


 

 

조립에 필요한 전체 구성품입니다. AMD TR4 소켓을 제외한 모든 플랫폼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MSI) MPG B450 게이밍 프로 카본 맥스 WIFI

 

메인보드는 MSI의 B450 게이밍 프로 카본 맥스 WIFI 모델입니다.
와이파이 기능이 추가된 좋은 제품이지만 이왕이면 전면 USB C 타입 헤더가 포함된 제품이었으면 전면 I/O 포트를 모두 사용할 수 있었을 텐데 조금 아쉽네요. 

그럼 간단하게 조립을 진행해 볼까요~


 

 

메인보드의 기본 브라켓은 분리해 주고


 

 

AM4 스탠드오프를 끼워주고 서멀 구리스도 얇게 도포해 줍니다.


 

 

그 위에 튼튼한 브라켓을 조립해 주고


 

 

동봉된 렌치를 이용해 히트싱크를 고정해 주면 됩니다. 고정 나사 위에 십자 홈이 있지만 팬을 분리할 수가 없어서 렌치를 이용해야 됩니다.


 

 

조립 과정은 굉장히 심플해서 누구나 손쉽게 장착할 수 있으니 도전해보세요~


 

(TeamGroup) T-Force DDR4 16G 25600 CL16 Delta RGB (8Gx2) 서린

 

이런 대형 듀얼 팬 제품을 장착하면 튜닝 메모리와의 간섭이 걱정되죠~ 팀그룹의  T-Force 시리즈를 장착해 보겠습니다.


 

 

무리 없이 풀 뱅크 장착이 가능합니다! 외관도 너무 잘 어울리네요.


 

(삼성전자) PM981a M.2 2280 병행수입 (512GB)

 

\M.2 SSD까지 장착해 주고


 

 

소프트웨어와 연동할 수 있도록 USB까지 연결해 주면 메인 부품 조립이 완료됩니다. 이제 케이스에 안착해 볼게요~


 

 

케이스 조립에 필요한 나사는 분리했던 지지대 측면에 멋지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삼각형 플랫폼이라 메인보드가 대각선으로 장착됩니다.


 

 

너무 멋있죠?


 

 

이런 멋진 케이스를 조립하는데 지저분하게 할 수 있습니까~ 레어피씨의 환상적인 선 정리!
USB C 타입 케이블은 지금은 연결할 수 없지만 메인보드가 바뀌거나 했을 때 추후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센스 있게 미리 빼놓은 모습입니다.


 

 

조립이 어렵진 않지만 업체에 의뢰했을 때 얼마나 정성스럽게 임하느냐는 또 다른 이야기겠죠?


 

 

아직 완성되지도 않았는데 벌써부터 포스가... 파워 장착하고 마무리해보도록 하죠!


 

(Antec) NeoECO NE650C 80PLUS BRONZE

 

파워서플라이는 가장 무난한 안텍의 NeoECO NE650C 80PLUS BRONZE 모델입니다.
 최근 플랫 케이블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케이블이 무지막지하게 꼬여있어 조립하면 이쁘게 안 나온다고들 하는데...


 

 

레어피씨는 그런 거 없습니다. 깔끔 그 자체!


 

(COLORFUL) iGAME 지포스 RTX 2070 SUPER Vulcan X OC D6 8GB

 

그래픽카드는 컬러플의  iGAME 지포스 RTX 2070 SUPER Vulcan X OC D6 8GB 모델입니다.
컬러플의 불칸은 높은 가격대의 제품이지만 그만큼 매력적인 디자인과 유니크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측면에는 60fps의  LCD 창이 구성되어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이미지나 움직이는 GIF 등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iGAME의 원터치 오버클럭 버튼은 미리 설정된 바이오스를 변경해서 성능을 향상시키는 기능입니다.
오버클럭 기능을 활성화시키려면 PC를 재부팅해야 되며, 그만큼 쿨링 능력도 강력해져 소음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자~ 완성된 모습입니다.


 

 

라이져키트를 이용해 수직 장착을 해도 너무 멋있겠네요~ 하지만 그래픽카드가 불칸이라는 거!


 

 

측면 LCD 디스플레이를 포기할 순 없죠!


 

 

전체적으로 RGB 팬으로 구성했다면 마치 쇼케이스처럼 많이 화려했을듯합니다.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겠네요.


 

 

AORUS ATC800 분명 매력적인 쿨러죠? T-Force 시리즈 메모리와도 너무 조화롭습니다.


(GIGABYTE) AORUS ATC800 , (TeamGroup) T-Force DDR4 16G 25600 CL16 Delta RGB, (JONSBO) TR03-G 


 

 

듀얼 팬 모두 RGB가 적용되어 충분히 튜닝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바라보고만 있어도 뿌듯한 정말 멋진 구성이네요.


 

 

오늘도 이렇게 또 하나의 레어피씨가 완성되었습니다.
레어피씨를 믿고 고가의 컴퓨터 조립을 맡겨주신 고객님께 다시 한번 고개 숙여 감사 인사드립니다.
합리적인 부품 가격! 수준 높은 조립 퀄리티! 많은 분들이 레어피씨를 찾아주시는 이유입니다.
믿음 주신 만큼 정직함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조립컴퓨터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언제든 전화문의 또는 홈페이지, 페이스북,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으로 편하게 문의하세요~  친절한 상담을 통해 만족할 수 있는 컴퓨터를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조립컴퓨터는 레어피씨! 믿고 쓰는 레어피씨!

​ 감사합니다.